농업마이스터고 박도연 지역인재 9급 합격

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 생물과학과 3학년 박도연 학생이 2018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.

이번 농업분야 9급 공무원은 전문대 및 농업계고등학교 졸업(예정)자를 대상으로 전국에서 5명을 선발했다. 박 군은 지난 8월 1차 필기시험 후 2차 면접시험을 통해 최종합격자로 선발됐다.

박 군은 2015년 당시 농업마이스터고를 다니던 친형이 농업계 국가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자 과감하게 일반계고 진학을 포기하고 같은 학교, 학과를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. 형을 롤모델로 삼고 고등학교 진학 후 공무원 취업을 위한 꿈을 키우며 꾸준히 노력해왔다는 것이 박 군의 얘기다.

2017년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전환한 농업마이스터고는 올해부터 공무원을 희망하는 3학년을 대상으로 자율학습실을 운영하고, 영어·한국사 과목을 방과후 수업으로 개설했다. 면접시험 전에는 우수 면접강사를 초빙해 특강을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공무원 취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.

김태헌 대구농업마이스터고 교장은 “수업료 및 방과후 수업비, 기숙사비, 체험활동비 등 대부분의 교육활동비를 무료로 하고 있으며, 학생 개개인 진로를 고려한 다양한 방과후 수업을 통해 취업 및 창업 지원을 이어나갈 것”이라고 했다.

< 매일신문 2018-11-26 > 

2019년 1월 6일

헤럴드 공무원영어
(053) 286 – 5353 

전국최초 실시간 원격강의      합격률 UP   수강료 DOWN

top

Setup Menus in Admin Panel